컨텐츠 바로가기
닫기 검색
FAMILY PLAZA 창닫기

토목

  1. 도로
  2. 철도
  3. 항만
  4. 신교통
  5. 부지조성
  6. 레저/골프장
토목 동영상 대본

더 나은 삶의 터전을 만들기 위해서는 수많은 노력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어떤 일이든 기초가 가장 중요한 법이죠.

새로운 세상을 만들고, 그 세상을 연결하는 새로운 길을 만드는 것,

“이 프로젝트가 길이 지나가는 그 지역의 경제를 발전시키죠.” - interviewee 마이뚜언 안 사장

그것이 우리가 아무도 가지 않은 길을 만드는 이유입니다.

Connect your Future,
Energy Engineering & Construction Division

김해와 부산을 연결하는 경전철은 정부의 시범사업으로 지정되어 추진하는 국내최초의 경전철사업이었죠.

“세계적으로 교통란 해소와 정시성과 안정성을 추구하는 신교통시스템입니다. 하루 최대수송능력은 17만명이고 전체노선길이는 23km입니다."

또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포스코건설이 개발한 경전철시뮬레이션프로그램은 경전철 건설에 있어 필수적인 기술입니다.

“시물레이션툴은 친환경 무인운전 경전철 시스템의 신규노선을 계획하고 건설하는데, 필요한 데이터들을 확보하기위해서 기술적으로 필요한 도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만들어진 본선과 차량기지의 다양한 사전조건들을 설정하여 사전 시물레이션분석을 하게되면, 시스템 용량 결정및 최적의 운전계획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경제적이며 최적의 설비가 가능합니다. “

이런 진화된 도시 환경들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결국 그 도시의 기반이 탄탄해야 합니다.

바로 광역도시 기반조성 같은 대규모 토목사업이 필요한 이유죠.

포스코건설이 기반을 조성한 충주기업도시는 그러한 도시의 계획성을 잘 보여줍니다.

“충주기업도시의 최대강점은 광역교통망을 이용하여 수도권은 물론 전국 각지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우리나라 심장부에 위치한 점입니다. 부지면적만 700만 평방미터로 여의도 면적과 비슷합니다. 엄청난 규모의 개발사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크고, 새로운 일들을 개척하기까지,
포스코건설은 수많은 삶의 터전과 그 곳을 연결해 온 수많은 길을 만들어 왔습니다.

바다를 잇고, 대지를 지나, 새로운 세상을 연결하는 길을 말이죠.

인천공항도시철도와 대구도시철도 3호선, 그리고 서울의 지하철 등 철도시설뿐만 아니라, 광안대교, 서울-용인 고속도로, 전주-광양 고속도로 등 도시의 흐름을 빠르게 하는 각종 토목사업들, 특히 장대교량, 장대터널 등 최고의 기술을 통해 우리는 최고의 인프라 시설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우즈베키스탄 내륙을 관통하는 고속도로가 완공되면, 도로의 폭은 더 넓어지고 속도도 두 배로 빨라질 것입니다.

베트남의 열대 숲을 가로지르는 고속도로는 수도권 신도시와 북부 내륙지방을 연결하는 새로운 길이죠.

“이 프로젝트는 아주 중요한 프로젝트입니다. 동남부지역의 경제는 물론 현재 베트남에서 가장 발전하고 있는 호치민과 동나이성의 경제에 더욱 기여할 것입니다.” - interviewee 마이뚜언 안 사장

또한 우리는 '포항과 광양 제철소 부두를 비롯한 마산항, 평택항, 원전항 등' 다양한 곳에 항만을 만든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과 베트남을 비롯한 해외 곳곳에 항만시설을 건설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삶의 터전을 만들어가고,
그 곳을 연결하는 일은 수천 km 떨어진 곳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오늘 우리의 도전이 내일 새로운 세상을 만듭니다.
사람들이 생각했던, 내일의 세상을 만들어가고 있는 포스코건설,
앞선 생각과 앞선 기술로 세상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사업실적 pdf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