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닫기 검색
FAMILY PLAZA 창닫기

건축

  1. 도시개발
  2. 빌딩
  3. 주거
건축 동영상 대본

건축은 계속 진화해 왔습니다. 더욱 높아지고, 더욱 똑똑해졌죠.

그리고 우리는 이제 건축에 대해서 좀 더 큰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건물 하나를 생각하는 게 아니라, 건물을 포함하는, 그 지역 전체를 생각하는 거죠.

Build your Future
Architecture Division

“송도국제업무단지는 도시규모의 개발사업입니다. 사무실,상점,녹색공원,컨벤션센터,학교골프코스 등의 건설에 대한 것입니다. 포스코건설은 이러한 대규모 도시개발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토탈솔루션프로바이더이며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중신하는 신회할 수 있는 파트너입니다” - interviewee scott summers (Gale International 상무)

포스코건설은 미국 게일사와 함께 합작법인 NSIC를 설립하고, 송도신도시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새로운 국제업무단지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5,740,000m²의 해안 부지에 건설되는 이곳은 국제적인 업무시설은 물론 주거와 상업, 공원, 기타 문화시설까지 도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이렇게 진화된 도시개발 프로젝트는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베트남 최초의 자립형 신도시인 스플렌도라의 2단계 분양을 완료했습니다.

8천6백여 가구의 주거단지와 75층규모의 랜드마크빌딩이 건설될 예정입니다.

베트남 하노이시의 경우엔 30년을 계획하고 있죠.

“인구는 현재는 650만입니다. 저희는 목표연도가 2030년이고요, 2030년에 계획인구가 1000만이 되는 대도시에 걸맞는 도시가 되도록 세우는 것이 목적이고요,“

하노이시의 마스터플랜은 새로운 도심 개발은 물론이고, 교통, 전력, 하천, 정보통신망까지 도시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를 처음부터 끝까지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 마스터플렌이 중요한 것은 도시전체를 총괄기획하는 기준이라는 겁니다."

이런 마스터플랜을 가능하게 하는 것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누구보다 뛰어난 기술과, 그것을 입증할 수 있는 실적, 그리고 자신감.

“포스코건설은 첨단 건축 분야에서 이미 수많은 기술과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포스틸, 퍼스트월드 같은 초고층 인텔리전트 빌딩이나, 첨단시스템으로 움직이는 관공서 같은 건물들이 그 결과들입니다.“ - 포스코건설 전 기술고문 가와바다 이치조우

이런 진화된 건축 구조 기술과 보다 나은 주거에 대한 고민이 더해져서 더삽과 같은 최고의 아파트가 만들어졌습니다. 주거에 있어서 최상의 조건을 갖춘 이 아파트들은 이미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보다 진화된 이런 도시환경은 멈춰 있던 도시를 다시 살아 숨쉬게 합니다.

최근 포스코건설이 건설한 건물들이 LEED 인증을 받게 된 것은 앞으로 포스코건설이 나아갈 방향을 말해줍니다.

오늘날의 건축은 똑똑한 건물에서 살아있는 건물로 더욱 진화하고 있는 거죠.

건축은 그 자체로 하나의 거대한 예술작품이면서 독립된 하나의 세계입니다.

거기엔 인간이 만들어 낼 수 있는 가장 크고 아름다운 삶의 가치들이 담겨있죠.

삶의 가치를 반영하고, 미래를 변화시키는 창조의 힘이 있습니다.

앞선 생각과 열정, 그리고 앞선 기술로 새로운 미래를 만드는 것. 그것이 우리가 생각하는 건축입니다.

사업실적 pdf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