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닫기 검색
FAMILY PLAZA 창닫기

프레스룸

제목
포스코건설, “2017 건설품질경영대상” 대상 수상뉴스
등록일
2017년 11월 21일
조회수
258
기본 크게 더크게

- 프로세스 중심의 품질경영시스템 운영과 적극적인 품질 리스크 개선 활동 인정 받아
- “3P(Process, People, Product) 품질경영을 통한 E&C Smart Quality 실현” 주제로 우수 활동사례 발표

포스코건설(사장 한찬건)이 지난 17일 한국건설품질협회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 “2017년 건설품질경영대상” 시상식에서 대상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건설품질경영대상은 건설산업 품질경영체계의 올바른 정착과 지속적인 개선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매년 품질경영 우수 기업과 사업장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로 올해로 8회째를 맞이했다.

포스코건설은 경영층의 품질리더십 주도하에 프로세스 중심의 품질경영 시스템을 운영하고, 현장의 품질 리스크 개선을 위한 자율품질개선 • QSS+ 등 다양한 활동의 성과를 인정받아 최고 품질을 시현한 건설사에 부여하는 대상을 수상했다.

특히, 포스코건설은 초고층 관련 특허 86건, 신기술 5건과 국내 최다 초고층 건물 시공실적 보유해 명실공히 초고층 건축의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현재 시공중인 여의도 ‘파크원(Parc 1)’ 초고층 현장에는 기둥축소 엔지니어링 등 초고층 요소기술을 적용하며 품질 리스크 개선 활동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 기둥축소 엔지니어링 : 횡력 저항과 하중으로 인해 기둥과 벽체에 생기는 축소량을 사전에 예측해 보정하는 것)

뿐만 아니라 시공검사를 생활화하는 중점품질관리(Q-Point Inspector)제도 등을 운영해 심사위원으로부터 랜드마크 타워에 걸 맞는 최고수준의 품질을 달성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 PJT혁신실 서영진 부장은 “3P(Process, People, Product) 품질경영을 통한 E&C Smart Quality 실현”을 주제로 우수 활동사례를 발표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 포스코건설은 “이번 품질경영대상 수상을 계기로 지속적인 품질혁신을 추진해 회사의 경쟁력을 한 단계 높이고 건설 산업의 질적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