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포스코 그룹사

철강을 기반으로 소재, 에너지 분야의 글로벌 리더를 지향하는 포스코 그룹사를 소개합니다.
그룹사를 클릭하면 선택 그룹사 홈페이지로 새창이동 합니다.

포스코 그룹사 소셜 링크

아래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포스코 그룹사의 최신 소식을 빠르게 만나 보세요.

닫기 검색
제목
포스코건설, 올해 2만 6천 464세대 공급뉴스
등록일
2018년 3월 23일
조회수
1,639
기본 크게 더크게

- 지난해 2만 1천여 세대 분양으로 역대 최대 공급실적 달성
- 3월‘청주 더샵 퍼스트파크’를 시작으로 전국 14개 도시에서..

포스코건설(사장 이영훈)이 올해 아파트와 오피스텔을 합쳐 총 2만 6천 464세대를 공급할 계획이다.

포스코건설은 지난해 ‘송도 랜드마크시티 센트럴 더샵’ 3472세대, ‘명지 더샵 퍼스트월드’ 3196세대, ‘인천 더샵 스카이타워’ 1897세대, ‘판교 더샵 퍼스트파크’ 1223세대 등 10개 사업단지에서 총 2만 1천 601세대를 성공적으로 공급해 역대 최대 실적을 올렸다.  

올해는 목표를 상향 조정해 성남·의왕 등 수도권을 비롯한 청주·대전 ·대구 등 전국 17개 사업장에서 아파트와 오피스텔 2만 6천여 세대를 공급할 계획이다.

먼저 이번달 청주시 수곡동 잠두봉 공원 내에 공급예정인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는 일반분양분 1112세대의 도시공원 특례사업이다.  포스코건설 이 청주에서 선 보이는 첫 번째 더샵으로, 청주지방검찰청과 법원 등이 위치 한 산남 생활권을 그대로 누릴 수 있으며, 아파트 단지 반경 500m 내에 도보로 통학이 가능한 초등·중학교들이 있어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뒤이어 분양 예정인 ‘분당 더샵 파크리버’는 아파트·오피스텔·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단지로 조성된다. 분당구 정자동에 새 아파트가 공급되는 것은 지난 2003년 10월 포스코건설이 분양한 ‘분당 더샵 스타파크’이후 15년만이다. 전체 671 가구가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5㎡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와 ‘분당 더샵 파크리버’ 모두 세대 내 첨단 무선 스마트홈 환경을 구축하고 국내 건설사 최초로 이와 연동되는 AI음성인식 및 문자 기반의 챗봇(Chatbot)과 같은 ‘대화형 더샵 스마트홈’이 적용될 예정이라 더욱 눈길을 끈다.  

이 외에도 안양 호원초교 재개발사업 등 8개 사업의 공동주택이 상반기 중에 공급될 예정이며, 하반기에도 원주 중앙공원개발 공동주택, 오산 세교 공동주택 등 9개 사업이 준비 중이다.

※‘대화형 더샵 스마트홈’: 조명. 난방. 가스밸브. 주차위치. 단지정보 등을 세대 내 카카오미니(음성인식 스피커)를 통해 음성으로, 카카오미니가 없는 곳에서는 카카오톡을 통해 문자로  제어하거나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