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닫기 검색
FAMILY PLAZA 창닫기

프레스룸

제목
포스코건설, 중소기업에 특허권 무상 양도뉴스
등록일
2018년 10월 2일
조회수
159
기본 크게 더크게

포스코건설은 중소기업과 상생협력 활동 일환으로 특허권 무상 양도, 기술지원 컨설팅, 협력사 무담보 대출 지원 등 다양한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사진은 포스코건설 임직원들이 협력사를 방문해 기술지원 컨설팅 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

- 특허권 97건 무상 이전 … 이달 15일까지 신청 접수 받아

포스코건설이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일환으로 `기술나눔 활동`을 펼친다고 2일 밝혔다.

포스코건설은 현재 보유 중인 특허(총 569건) 중 97건에 대해 이달 15일까지 중소기업들로부터 신청접수를 받아 무상으로 이전할 계획이다.

이번에 이전하는 특허는 철강 ∙ 에너지 ∙ 토목 ∙ 환경 ∙ 건축 등 다양한 분야로 이뤄져 있으며, 포스코건설 구매포탈 홈페이지를 (https://ild.poscoenc.com) 통해 특허 세부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전되는 특허기술 중에는 수생식물의 생장을 촉진시켜 습지의 수질을 정화시키는 기술인 `습지식물용 매트`, 우천시에 유수의 흐름을 조절해 지표면으로 유출되는 강우량을 감소시키는 구조물 시공방법 등 다양한 친환경 기술도 포함되어 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특허를 이전받는 기업들은 기술개발에 투입되는 시간과 비용 등을 절감할 수 있게 된다.”며, “올해 처음 특허 무상 양도를 시작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번 특허권 무상지원 외에도 포스코건설은 지난 6월부터 협력사와 기술협력 강화를 위해 `상생협력 플랫폼`을 운영해 오고 있다. 상생협력 플랫폼은 협력사가 포스코건설에 기술협력을 제안하고, 그 성과가 입증될 경우 포스코건설이 협력사와 장기계약을 맺는 제도이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동반성장위원회, SGI서울보증, 신한은행과 함께 협력사에 무담보 대출을 지원하는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전체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