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닫기 검색
FAMILY PLAZA 창닫기

동반성장 활동현황

Benefit Sharing 제도

공급사와 공동으로 개선활동을 수행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는 제도로 2008년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이 제도는 포스코건설의 원가절감과 품질향상을 실현할 수 있게 해주며, 공급사의 자율적인 개선을 통해 기업체질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금융지원

포스코건설은 포스코와 연계하여 거래하고 있는 협력회사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저금리로 자금 운용이 가능한 금융지원 펀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펀드규모 7600억 원 상당의 재원으로 은행을 통해 중소기업에게 자금을 빌려주는 제도로 일반 대출금리에 비해 1~2% 이상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매조건부 신제품 개발사업

포스코건설이 구매하고 있는 수입물품을 국산화하거나 신제품을 개발하는 협력회사에게 일정기간 동안 제품 구매를 보장해줌으로써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촉진하고 이를 통해 안정적인 경영기반을 마련해 주기 위한 제도입니다. 이러한 제도를 통해 중소기업은 안정적 공급처를 확보할 수 있으며, 포스코건설은 원가절감 및 성능개선을 통한 생산성 향상을 이룰 수 있습니다.

중소기업 직업훈련 컨소시엄 Cyber 교육 운영

포스코건설은 중소기업 직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포스코 인재개발원의 우수한 강사진과 교육시설과 기자재를 활용해 중소기업의 신규 및 기존 직원들을 교육함으로써 기술력을 제고하고 있습니다. 인력양성에서부터 기술지원까지 종합적인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발전을 도모하고 장기적으로는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동반성장지원단 운영

포스코건설은 2010년 11월부터 동반성장지원단을 구성해 중소기업과의 공동발전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임직원으로 구성된 동반성장지원단은 희망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1대1로 매칭해 맞춤형 컨설팅 활동을 통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해결을 지원하고 있습니다.